살이 안빠지는 이유 정말 내 몸은 살이 안빠지는 체질때문인가?

반응형
반응형
SMALL

많은 분들이 다가 오는 여름을 위해서 또는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곤 합니다. 다이어트의 뜻은 원래 건강한 균형잡힌 식사를 뜻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행위를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흔히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하면 무작정 먹지 않는 행위 절식을 하게 됩니다. 절식을 함과 동시에 운동을 병행하게 되는대요. 이렇게 하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것은 정말 거짓말 입니다. 둘중에 하나 먹지는 않지만 살이찌는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먹는다던가 또는 운동의 양이 체중을 감량할 만큼 강도 있는 운동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합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 것이 왜 이렇게 적게 먹고 운동을 하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인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지 않나요?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을 하는데 몸무게는 그대로고 꾸준히 하다보면 살이 빠질것이라고 하는데 살빠지는 기미는 보이지 않아서 중도에 포기 하셨던 분들 계시죠? 왜 그랬던 것일까요? 우선 첫번째는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성공하는 다이어트는 운동20% 식이요법80% 라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가 평소에 먹는 식습관이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먹고싶은것도 먹고, 음료수, 술, 과자, 패스트푸드 등을 다 먹으면서 티비에 나오는 연예인들을 부러워 합니다. 와~ 저들처럼 되고 싶다. 연예인들이 관리하는 것을 보면 저렇게 먹고 어떻게 살아 라는 말이 절로 나오듯이 그들이 가지고 있는 몸매를 가지기 위해서는 그정도의 노력은 해주어야지 내가 가질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비에 나온는 연예인 식단을 똑같이 따라할 순 없지만 지금 까지 가졌던 식습관을 철저하게 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 , 나트륨, 고칼로리 위주의 식사보다는 저탄수화물, 고단백, 저칼로리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특히, 우리 몸에 들어가면 바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빠른 공복감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보다는 단백질과 비타민을 섭취해 줌으로서 공복감을 이겨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인들은 대부분이 탄수화물 중독자라고 할 만틈 우리가 생활속에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이 많으니 억지로라도 탄수화물을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식습관 개선 만으로도 어느정도 체중이 감량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지만 더욱 더 날렵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면서 지방을 연소시켜주고 부족한 근육을 키워줌으로서 체력을 기르면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강도높은 운동을 매일 하는 것보다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조절하고 일주일에 2번 정도는 몸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주셔야 합니다. 




물론 이글을 쓰고 있는 저도 완벽한 몸매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시작을 하였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했던 것은 생각하는 것 부터 바꾸어보았습니다. 이거 이렇게 해서 되겠어? 라는 생각보다는 난 할 수 있다라는 긍적정인 생각을 그리고 아예 안먹는게 아니라 평소에 먹던 탄수화물의 섭취를 반으로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집에가서는 운동시간 외에는 누워있는 생활을 위주로 하였는데 이러한 작은 생활습관들도 하나씩 고쳐나가려고 합니다.


살이 안빠지는 이유 모르고 있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 살이 왜 안빠지는 내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지만 그것을 모른체 하고 있다고 하는게 맞다고 할까요? 혹시 혼자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너무 막막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나 정말 내 몸에 건강이상 때문에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이라고 느씨는 분들은 다이어트 전문 병원에 내원해서 상담을 통해서 원인을 찾아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체중변화는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긴 목표를 두고서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지루한 싸움입니다. 매일 매순간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만 이번에는 정말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이나 다이어트가 힘들어서 포기하시려는 분들 열심히 노력하셔서 꼭 다이어트 성공의 기쁨을 누리시기를 바랄께요. 딱 그말이 떠오르네요. 공부를 어떻게 하면 잘하니? 라고 물으면 교과서 위주로 공부를 했을 뿐이다 라는 말 다이어트 어떻게 성공했니? 먹는거 줄이고 열심히 운동했어요. 이 말이 정답이 아닐까요? ㅎㅎ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