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떨림현상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가끔 아무이유 없이 눈떨림현상을 겪어보신 분들 있지 않으신가요? 우리읜 신체는 내가 아침에 잠에서 일어나는 순간부터 쉬지 않고 일을하게 됩니다. 하루종일 쉬지 않고 보고, 듣고, 말하고, 움직이고, 생각하고 한순간도 쉴틈이 없는대요. 그중에서 가장 피곤함을 빨리 느끼고 많이 느끼는 곳이 눈이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근래 저는 다래끼 때문에 고생도 하였고 이외에도 미세먼지, 꽃가루 장시간 컴퓨터 사용 등으로 인해서 하루도 눈이 쉴날이 없은것 같아서 눈에게 가장 미안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잠들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보면서 잠이 드니 눈의 피곤이 풀리지 않고 계속 쌓여가는게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눈을 계속해서 혹사시키게 되면 가끔 눈떨림현상을 느끼게 되는데요. 정말 눈의 피로가 많이 쌓일때 일어나는 증상인지 아니면 그냥 일시적으로 눈밑이떨리는 것인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떨림현상

눈떨림현상은 안검경련으로 우리의 몸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이 누적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는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이때에 전해질의 불균형으로 인해 눈 또는 눈주변이의 근육들이 떨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시적인 현상으로 피로가 너무 많이 누적이 되있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 이런 증상이 일어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일어나거나 떨림증상의 횟수가 많아진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방하셔서 정확한 진료를 받으셔야합니다.


대부분 과로 또는 영양불균형 등의 원인으로 일어나는 증상이긴 하지만 몸의 신경계 이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눈밑떨림증상이 자주 일어나거나 떨림이 점점심해진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료를 받으시고 치료를 집중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눈떨림현상이 일어나는 원인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과도한 스트레스 및 수면부족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라고 할 만큼 정말 스트레스가 정말 무서운 질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병의 근본적인 원인인 스트레스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눈꺼플에도 아주 얇은 근육들로 이루어져 있는대 혈액이 원활하게 돌지 못하면 이곳에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서 눈꺼풀이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없게되어 눈떨림 증상을 보이게 된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수면부족은 우리몸의 전체적인 면역력을 저하시키는대 면역력이 저하되면 입이나 눈주변에 염증이 생기거나 미세한 떨림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과도한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

요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손에서 놓지 않고 장시간 사용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특히 어두운곳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은 눈에 피로감을 배로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작은 화면인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고있으면 눈을 깜빡거리는 횟수가 적어지기 때문에 눈이 뻑뻑하거나 충혈이되는 것입니다. 집에 오면 스마트폰은 잠시 멀리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눈떨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 부족때문에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일어나는 것이라는 것은 한번쯤 들어보셨죠? 쉽게 이야기 하면 제대로된 영양섭취를 하지 않아서 이런 증상이 일어나는 것인대요. 요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칼로리는 높은 음식은 먹지만 채소나 과일 그리고 견과류 등의 영양소의 섭취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평소에 식습관을 기름진 고기대신 해조류, 견과류, 과일 등 마그네슘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으로 식단을 바꿔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떨림현상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뿐만 아니라 과음, 과다카페인섭취 또한 눈떨림현상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보면 정말 숨가쁘게 일만 하면서 보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듯 합니다. 일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몸을 돌보아가면서 일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시적인 눈밑떨림은 피로와 스트레스때문에 일어나는 것이지만 반복된 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눈밑떨림을 넘어서 더 큰 질병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혹시 가끔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에이 이러다 말겠지 라는 생각보다는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게 잠시 반식욕을 하시거나 스마트폰과 티비는 잠시 멀리하고 가벼운산책과 건강한 음식을 드시면서 스트레스도 날리시고 쌓인 피로도 꼭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충분한 휴식을 취했는대도 호전되는 증상이 보이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