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연락처 전체 삭제하고 연락처 초기화 하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반응형
SMALL

아이폰을 사용 하시는 분들중에 기변을 하시던가 여러가지 이유로 연락처를 전체 삭제하고 초기화 하고 싶은데 아무리 찾아도 초기화 메뉴를 찾을 수 없어서 그 많은 연락처를 일일히 하나씩 지우신 기억을 가지신 분들 은근히 있으시죠?

 

이런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연락처 전체를 한번에 삭제하고 초기화 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모든 일이 그렇지만 알면 아주 단순하고 간단한데 모르면 이 처럼 답답한 일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너무 간단하니 차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초기화 시키실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아이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가지고 있는 [설정]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 가시면 위의 화면 처럼 맨 위에 프로필 부분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이 프로필 메뉴를 터치했을 때 보이는 화면 입니다. 아이폰은 연락처를 iCloud 에 동기화 하여 보관 하도록 하고 있으니 중간에 보이는 iCloud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iCloud 라는 메뉴에 들어 가시면 동기화 되고 있는 여러가지 어플들의 리스트가 나열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연락처 부분을 보시면 녹색 버튼이 켜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서 동기화를 중지 시키고 백업된 연락처 까지도 삭제 해야 합니다. 동기화를 중지 시키기 위하여 연락처 부분을 터치 해 줍니다.

 

연락처가 iCloud에 동기화 되던것을 중지 시키면 위의 화면 처럼 저장된 연락처를 어떻게 할것인지 사용자에게 묻는 박스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아래쪽 빨간색으로 보이는 [나의 iPhone에서 삭제] 라는 메뉴를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내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는 모두 한꺼번에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한번 삭제된 연락처는 복원 방법이 없으니 삭제 하기전 신중하게 결정 해야 합니다.

 

iCloud 에 백업되었던 연락처는 다시 연락처를 동기화 해 주면 모두 사라지게 되니 걱정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연락처를 한꺼번에 모두 삭제하고 연락처 초기화 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