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탈퇴방법과 비활성화를 통한 계정완전삭제 방법

반응형
반응형
SMALL

혹시 SNS 권태기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등 수 많은 SNS의 등장이 처음에는 새로운 세계로 나를 안내해 주는 또 하나의 문 같은 역할을 했었는데 이제는 너무나 많은 SNS 때문에 오히려 더 지쳐가는 일상을 반영한 말인듯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인터넷상에서도 소위 '잊혀질 권리'가 대두되고 있고 좋은 모습만을 보여 주기 위해 노력해온 그 동안의 SNS에서 조금씩 떠나가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SNS 대부분이 외국에서 물건너온 사이트 들이다 보니 회원 가입할때는 어렵지 않게 했던것 같은데 회원 탈퇴를 하려고 하니까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아무리 메뉴를 뒤져 봐도 도대체 어디에서 회원 탈퇴를 하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올때는 니 맘대로, 갈때는 내맘대로..ㅎㅎ 쉽게 벗어나지 못할것이야~~"


뭐 이런 건가요? 사실은 이런 부분은 외국 사이트와 우리 나라 사이트 환경이 다른 문화적 차이에서 비롯되는데 우리는 메뉴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 사이트에 익숙한 반면에 외국 사이트는 도움말을 통해서 대화식으로 원하는 기능을 수행 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이런 경향은 페이스북만 그런것은 아니고 외국계 사이트들에서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부분인데 어쨌든 우리나라 사람들 입장에서는 무지하게 불편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탈퇴 방법과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를 통해서 계정 정보를 완전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아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바로 탈퇴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페이스북 탈퇴방법 중에서 계정 비활설화와 계정영구삭제의 차이점을 알아 두셔야 하는데 계정 비활성화는 임시로 사용을 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고 대부분의 사진이나 태그에서 사라지지만 여전히 계정은 남아 있게 됩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로그인을 하면 바로 활성화 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면 계정 영구 삭제는 그야말로 나의 페이스북 정보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의미 하는데 계정 비활성화는 모바일에서도 설정에 들어 가셔서 계정 메뉴에 들어 가시면 간단하게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정 영구 삭제는 이것 보다는 조금 더 복잡 합니다.


모바일에서 불가능 한것은 아니지만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PC에서 접속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또, 반드시 모바일에서는 앱이나 어플을 삭제 하신 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아래 부분에 다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 에서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화면 입니다. 오른쪽 맨 상단에 보시면 여러 메뉴가 아이콘으로 표기 되는데 여기에서 물음표로 되어 있는 그림을 클릭 해 줍니다.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빠른 도움말이 나오는데 여기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되어 있는 검색창 부분에 [계정삭제]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쳐서 검색을 해 줍니다.



검색된 도움말 중에서 맨위에 보이는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 해 줍니다.



계정 영구 삭제에 대한 도움말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간 부분에 보시면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라는 부분을 클릭 해 줍니다.



드디어 페이스북에서 꽁꽁 숨겨두었던(?) 계정삭제가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주저 없이 계정삭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페이스북 탈퇴를 위해 비밀번호와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하단에 보이는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마지막으로 안내 문구가 나오고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영구 삭제가 진행이 됩니다. 단, 여기에서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위의 안내 문구처럼 페이스북 계정 영구삭제 신청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은 일단은 계정 비활성화를 진행 합니다. 그리고, 14일 이내에 로그인을 한다면 다시 계정을 활성화 시키고 계정 삭제 신청은 없었던 일로 합니다. 그러니, 확인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는 14일 동안은 로그인을 하시면 안됩니다.


[중요] 또 하나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페이스북 모바일 앱 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페이스북을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 경우 대부분이 자동 로그인이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PC 에서 계정 삭제을 했는데 바로 모바일로 로그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도저히 탈퇴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페이스북을 탈퇴 하고 계정 완전 삭제를 진행 하시려면 모바일 앱부터 삭제 하시고 진행 하시는 것이 안전 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