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후스콜 활성화하고 스팸전화차단 기능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입니다. 이번에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은 부분들이 변화가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쓰면서 항상 아쉬웠던 부분이 스팸전화를 걸러내지 못하는 것이 크게 아쉬웠었습니다.


뭐야이번호, 후후, 후스콜 여러가지 어플을 다운받아서 써보았는데 아이폰에는 콜킷지원이 되지 않아서 모르는 전화가 오면 받지 않고 있다가 전화가 끊어지면 왔던 전화번호를 복사를 해서 어디서 온 전화인지 확인을 하곤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드라구요.


아이폰 업데이트를 하면서 가장 눈에 보였던 문구가 이제 아이폰에서도 후스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였습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후후에서는 콜킷기능을 할 수 없나?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전혀 연동이 되지 않더라구요. 아이폰에서 콜킷 기능을 활성화 시키려면 후스콜을 설치한 뒤 몇가지 절차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후스콜 연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후스콜 연동시키는법

아이폰을 업데이트를 하고난 뒤 후스콜만 설치를 하면 스팸전화를 확인할 수 있겠지 생각을 했었는데 몇일 동안 스팸을 걸러주는 기능을 하지 못하더라구요. 내가 무엇을 잘 못한건지 아이폰이 이상한건지 여기저기 찾아보니 몇가지 활성화를 시켜야 하는데 제가 전혀 활성화를 시키지 않아서 스팸을 걸러내지 못했더라구요. 



후스콜 스팸전화차든 기능을 사용하시고 싶은신 분들은 ios10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스콜을 내폰에 설치를 한 뒤에 간단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ID - 후스콜 활성화(버튼부분이 초록색으로 변한것이 활성화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후스콜을 활성화를 시켜야지 스팸전화를 따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활성화가 끝나면 후스콜을 실행시켜서 스팸전화 활성화를 한번 더 시켜야 합니다. 스팸DB를 받는 과정이기 때문에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한번더 활성화를 시켜주면 모든 작업은 끝!! 이제 아이폰에서도 콜킷제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IOS10에서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아직 불안정한 부분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후후어플 또한 조금 있으면 아이폰과 연동한다는 소식이 있으니 조금 더 기다리면 좋은 소식이 있겠죠? 



짜잔 저도 오늘 아침에 제대로 활성화를 시킨 후에 전화가 왔는데 후스콜에서 대출전화라고 친절하게 알려주더라구요. 이후에 몇군데에서 전화가 더 온 곳이 있지만 아직 미흡한 단계이기 때문에 모든 스팸전화를 걸러주지는 못하더라구요. 이제 시작단계니 조금씩 보완해가다보면 더 좋은 기능들이 활성화되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쓰시면서 콜킷기능 때문에 아쉬웠던 부분 많으셨죠? ios10으로 업데이트 하신 유저님들 후스콜에서 콜킷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빨리 후스콜 설치해서 스팸전화차단 기능 써보도록하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