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들기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만들기 모바일로 간단하게 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스마트폰이 보급된 이후로 인테넷 환경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는 PC가 있어야 했는데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인터넷 환경이 유선 인터넷 환경 보다 무선 인터넷 환경이 훨씬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변화는 인터넷 사용 기반의 70% 이상을 PC에서 모바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특히 우리 나라의 경우는 카카오톡의 보급으로 카카오톡 무료 메신저를 이용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모바일 비지니스 환경에서도 이런 변화를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쇼핑몰을 운영 하거나 기업의 고객 상담 코너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심으로 카카오톡을 통해서 고객과 소통 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카카오톡 에서는 플러스 친구 라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이런 기업운영에 필요한 카카오톡 메신저 서비스라고 생각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이용하면 기존 핸드폰에서 추가로 새로운 카카오톡 계정을 생성할 수 있어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아주 쉽게 가능 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계정 두개만들기는 PC 에서도 가능 하지만 모바일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오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민들기를 통해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만들기에 도전 해 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친구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 맨위에 보이는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에 접속을 해 줍니다.



모바일에서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 입니다. PC에서 접속하셔도 화면의 모양은 조금 다르지만 가입 방법은 동일 하니까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의 화면에서는 가운게 [플러스친구 만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처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야 합니다. 현재의 카카오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셔서 로그인을 해 줍니다.



로그인이 끝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비지니스를 위한 계정 이어서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생성 하기 이전에 플러스 친구 관리자 가입이 필요 합니다. 관리자 아이디에 해당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서 가입이 무료로 이루어 집니다.



관리자 가입이 끝나면 드디어 플러스친구 만들기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보이는 노란색 버튼을 눌러서 플러스 친구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드디어 카카토톡 플러스를 통해 두번째 계정이 되는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생성하는 과정 입니다. 플러스친구의 이름은 20자 이내로 제한되어 있고 검색용 아이디는 누구나 다 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니 인상깊고 나의 특징을 분명하고 확실하게 알릴 수 있는 이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내 비지니스를 구분짓는 1차, 2차 카테고리를 입력 하고 소개 메세지 까지 모두 입력 하면 플러스 아이디가 하나 더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플러스 친구 아이디는 앱스토어에서 플러스친구 전용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기존의 카카오톡 처럼 메세지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엄밀하게 말하면 기존의 카카오톡 계정과는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뭐랄까 카카오스토리채널과 카카오톡을 함께 묶어 놓은 것 같은 뭐 그런 느낌적인 느낌 이라고나 할까요?


그렇지만 어쨌든 카카오톡을 통해서 고객관리를 하시거나 상담을 진행 하시는 분들이 원래 사용 하시던 카카오톡 계정을 사용하시는 대신 추가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두개 만들어서 사용하시기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가 바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만들기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