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 요렇게 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이모티콘도 많이들 사용 하시죠? 그런데, 삼성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는 살짝 사용 방법이 다른듯 합니다. 이런 현상은 카카오톡 뿐만 아이고 다른 어플들 역시 마찬가지 현상인데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더 많다 보니 아이폰에서 사용 하려면 살짝 다른 사용법이 조금은 혼란 스럽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것이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고 싶을때 그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아이폰에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가 안됩니다~~ 왜 안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안됩니다. 그러나, 궁하면 통하는법 아이폰으로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 바로 설명 드렁 가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앞에서 카카오톡 PC버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안타깝게도 아이폰에서는 모바일에서 바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PC 버전으로 로그인을 해서 컴퓨터에서 선물하기를 하셔야 하는데 방법은 아주 아주 간단하니 잠깐만 컴퓨터 앞에서 앉아 계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에 로그인을 하셨으면 네이버 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을 검색 하셔서 웹주소로 접속을 해 줍니다.





요 화면이 네이버 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을 검색 했을때의 이미지 입니다. 맨 위에 보이는 [카카오 이모티콘샵] 을 눌러서 접속을 해 줍니다.




요런 화면이 보이신다면 잘~ 찾아 오신게 맞습니다. 아이폰에서 보는 이모티콘샵하고 모양은 조금 달라도 내용은 똑 같습니다. 이 중에서 선물하고픈 이모티콘을 골라보실까요?




저는 제제의 발그림 이라는 이모티콘을 선택해 봤습니다. 한 동안은 3D 이모티콘이 품질도 고급스럽고 멋져 보이기는 했는데 요즘은 점점 더 단순해 지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발그림이나 낙서 같은 이모티콘이 훨씬 더 정감 갑니다. 어쨌든 원하시는 이모티콘을 선택 하셨으면 이모티콘의 설명과 함께 구매하기 버튼과 함께 선물하기 버튼이 보이시죠? 요 버튼이 아이폰에서는 없습니다...ㅠ.ㅠ


선물을 하려고 하니까 당연히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주셔야 겠죠? 사정 없이 과감하게 눌러 줍니다.





그러면 요렇게 친구목록이 쭈~욱 뜹니다. 여기에서 선물을 보내줄 친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친구를 선택하시고 나면 아래쪽에 선물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역시나 사정없이 눌러 줍니다.





그리고, 다양한 할인 혜택에 대한 안내가 나오고 아래쪽에 약관 동의를 클릭 해 주시면 아래쪽에 다시한번 선물하기 버튼이 노란색으로 활성화 되는데 여기를 눌러 주시면 결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요렇게 결제 화면에서 결제까지 완료 하시면 원하시는 상대방에게 바로 이모티콘 선물이 도착 하게 됩니다. 아이폰에서는 아무리 하려고 해도 안되던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하기가 PC에서 하니까 요렇게 쉽죠? 그나 저나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아이폰에서도 별로 어려울것 같지 않은데 얼른 업데이트 해서 바로 선물하기가 가능해 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 까지 입니다. 비오는 목요일 차분하게 마무리 잘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