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꿈, 밥먹는꿈, 밥하는꿈, 흰쌀밥꿈, 잡곡밥꿈 종류별로 밥꿈해몽을 알아 볼까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사람이 꾸는 꿈이라는 것이 잠재의식의 표현 이라고도 하고 예지몽 처럼 미래를 예측하게도 한다고 합니다. 어찌 되었건 꿈에 등장하는 각종 상황이나 물건들은 나름의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것 역시 그 사람이 살아온 과정과 생활속에서 형성된 잠재의식이 그 사물을 어떻게 바라보느냐하고 절대 무관하지 않습니다.


오늘 꿈 해몽의 주제인 '밥꿈' 역시 마찬가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만일 우리나라 사람이 아니고 외국인 이라면 밥꿈을 꿀까? 라는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 나라 사람에게 '밥' 이 상징하는 것은 다른 나라 사람과는 다르겠죠?





이렇게, 밥꿈과 밥을 하는 행위 자체가 우리 나라 사람들의 잠재의식속에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도록 상징화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밥꿈에 대한 해몽 역시 이런 관점에서 밥의 종류나 밥이 등장하는 상황에 따라 그 의미를 생각해 봐야 하는 부분 입니다. 이런 기준을 가지고 다양한 밥꿈의 해몽은 어떻게 달라 지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밥 먹는 꿈

여기서 등장하는 밥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소망을 상징 하게 됩니다. 따라서, 밥을 배불리 먹는 꿈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꿈이며 반대로 먹어도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고 계속 밥을 찾는 꿈은 노력은 하는데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것을 의미 합니다.


쌀을 씻고 밥을 하려고 준비 하는 꿈

새로운 일의 기회가 찾아 오고 있는 것으로 해석 됩니다. 밥을 먹을 준비를 하고 있으니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수 있는 기회가 가까이 다가 오고 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내가 직접 준비 하고 있다면 나의 노력이 결실을 가져오게 되는 것이며 내가 아닌 어머님이나 다른 사람이 내가 먹을 밥을 준비 한다면 나를 도와줄 귀인을 만나게 되는 꿈 입니다.


잡곡밥 먹는 꿈

잡곡밥을 먹는데 먹기 싫어 지거나 먹기 불편하고 식감이 거칠어 힘들었다면 진행중인 일에 차질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고 반대로 맛있게 느껴 진다면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소식이 찾아 오게 되는 꿈 입니다.





윗 사람에게 흰쌀밥을 대접 하는 꿈

이 꿈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위치에 가게 되는 것을 의미 하는데 특히 권력이나 명예와 관련된 신분 상승을 의미 하게 됩니다. 혹은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는 것을 암시 하기도 합니다.


밥솥이나 밥통이 망가지는 꿈

밥을 하려고 했는데 밥솥이나 냄비 혹은 밥통이 망가져서 고치거나 버리게 되는 꿈은 집안에 분란이 일어 나게 되는 꿈이며 특히 여자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꿈 입니다.


여러가지 곡식을 가져와 밥을 하는 꿈

시장에서 사거나 혹은 들판에서 여러가지 곡식을 가져와서 밥을 하는 꿈은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뜻하지 않는 재물이 생기게 되는 꿈 입니다. 또는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일거리가 생겨나는 꿈 이기도 합니다.





밥솥에 생쌀이 들어 있는 꿈

밥솥에 밥을 했는데 뚜껑을 열어 보니 생쌀인 경우는 아직은 노력이 더 필요하고 준비를 더 해야 성과가 있을 꿈 입니다. 그러나, 실패 하지 않는 일이니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노력 해야 한다는 의미 입니다.


흰 쌀밥을 먹는 꿈

밥꿈중에 대표적인 횡재수가 있는 꿈인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출산이나 결혼을 하게 되기도 하며 혹은 생가지 않았던 많은 재물이 들어 오기도 합니다.


밥 그릇이 깨지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는 꿈 입니다. 특히, 나와 가족에게 병환이 생기기 쉬운 꿈 입니다.





밥을 먹고 나서 설겆이 하는 꿈

그 동안 고민하고 있거나 걱정스러웠던 일들이 깨끗하게 정리되어서 해결이 되는 꿈 입니다.


가마솥에 밥이 한 가득 들어 있는 꿈

큰 재물이 들어 오는 꿈인데 일시적인 금전운 이라기 보다는 사업에 성공 하거나 하는 것처럼 안정적이고 큰 재물이 형성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검은 밥을 먹는 꿈

밥을 먹는데 흰쌀밥도 아니고 잡곡밥도 아니고 검은색의 밥을 먹는 다면 큰 병을 얻게 되거나 병으로 인해 죽음에 이를 수 있는 흉몽 입니다.





밥을 얻어 오는 꿈

남의 집에 가서 우리가 먹을 밥을 얻어 오게 되는 꿈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경제적 사정이 좋아지게 되는 꿈 입니다.


밥상앞에 혼자 앉아 있는 꿈

이 꿈은 잘 차려진 밥상인데 가족은 없고 혼자서 밥상앞에 있다면 가족이 해체되고 불화가 생기며 변고가 생기는 안 좋은 꿈 입니다.


밥 해주는 꿈, 밥 차려주는 꿈

내가 먹을 밥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서 밥을 해주거나 차려주는 꿈은 봉사활동을 하게 되는 꿈이거나 대가 없이 다른 사람을 돕게 되는 꿈인데 이것이 결국 나에게 큰 복으로 돌아 오게 된다는 의미 입니다.





오곡밥을 먹는 꿈

오곡밥은 원래 한해동안 액운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온다고 하지만 꿈에서 오곡밥을 먹는다면 반대로 오랜기간동안 병석에 누워 있을 꿈 입니다.


밥상에 밥이 없는 꿈

밥을 먹으려고 식탁이나 밥상에 앉았는데 밥은 없고 반찬만 있는 꿈이라면 노력은 하는데 노력의 결실을 보기 어려운 꿈 입니다.


황금 밥그릇에 밥 먹는 꿈

황금으로 된 밥그릇에 밥을 먹는 꿈은 대표적인 출세를 의미 하는 꿈으로 신분상승을 하여 고귀하게 된다는 의미 입니다.


밥을 물에 말아 먹는 꿈

소화기 계통과 관련된 유행성 질환을 조심 해야 하는 꿈 입니다. 식중독 같은 것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밥그릇만 커다란 꿈

여러 사람이 함께 밥을 먹는 자리에서 유독 내 밥그릇만 커서 큰 그릇에 가득 밥을 담아 먹는 꿈은 현재 처해 있는 경쟁 상황에서 특출한 능력을 인정 받게 되는 꿈 입니다.


밥이 아니라 생쌀을 먹는 꿈

밥을 먹어야 하는데 밥이 아니라 생쌀을 먹게 된다면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꿈 입니다.


이상으로 밥꿈과 밥하는 꿈등 밥과 관련된 꿈의 해몽을 살펴 보았습니다. 대체로 한국 사람들에게 밥은 욕망을 상징하고 있고 특히 흰 쌀밥이 자신이 원하는 소원을 상징 합니다. 따라서, 흰쌀밥이 빛깔이 좋고 큰 그릇에 가득 가득 원 없이 먹을 수 있는 꿈일수록 좋은 꿈이라고 생각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 밤도 가마솥에 흰 쌀밥이 가득 가득 차고 넘치는 좋은 꿈 꾸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