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회당 출연료로 알아보는 유재석 연봉과 재산 이 정도?

반응형
반응형
SMALL

지난 년말 연예대상 수상에는 작은 논란이 생겼습니다. 바로 SBS 연예대상에서 나온 미우새 어머니들의 대상 수상 입니다. 논란의 핵심은 연예대상 이라는 것이 일년 동안 각종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은 활약을 펼친 예능인 에게 주는 상인데 이 상을 연예인이 아닌 미우새의 어머니들이 차지해 버리니 그 동안 수 많은 노력을 했었던 많은 연예인들은 닭 쫓던 개 지붕 처다보는 꼴이 되었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이런 논란과는 별개로 또 하나 놓쳐서는 안되는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유재석의 대상 수상 실패 라는 사실 입니다. 유재석은 2005년 '해피투게더 프렌즈' 로 KBS 에서 처음 연예 대상을 수상한 이래로 2016년 MBC 에서 무한도전과 놀러와로 대상을 수상할때 까지 무려 12년의 세월동안 연속 대상 수상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연속으로는 12년 연속 이며 총 대상 수상 횟수는 14회로 이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역대급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이 기록은 당분간은 깨지기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무려 10년 이상의 세월을 대한민국 예능 MC 의 1인자 자리에 있는 유재석은 비록 2017년 MBC 에서는 전현무에게 대상 자리를 내주었고 SBS 에서는 미우새 어머니들에게 내 주었지만 이 시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MC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랬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데에는 아마도 그의 철저한 자기 관리 때문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유느님 이라는 호칭처럼 유재석은 철저한 자기 관리로 실수 하는 법이 없고 유재석에 대해 알아 가면 알아 갈수록 숨겨진 미담만 나오는 연예인 으로 유명 합니다.


이런 철저한 자기 관리는 유재석 본인 스스로 밝힌적이 있는데 메뚜기 분장을 한 개그맨으로 데뷔를 한 이후로 너무 너무 힘든 무명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그 때의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항상 노력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직 까지는 대한민국을 장악(?) 하고 있는 유재석의 출연료와 재산은 어느 정도 될까요? 요즘 연예인은 그야말로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고 조금 뜨는 연예인 이라고 해도 어마 어마한 돈을 벌고 있는 것을 모두 알고 있는데 이 분야 최고라면 당연히 어마 어마한 출연료를 받고 있겠죠?


그러나, 사실 출연료 하나만 놓고 보자면 그렇게 어마 어마한 비용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각 방송국마다 출연려에 대해서는 상한선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출연료는 그렇게 높게 올라 가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 입니다.


유재석은 이미 오래전에 이 상한선에 도달을 해서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는 수준 입니다. 밝혀진 금액 으로는 KBS, MBC, SBS 같은 지상파 방속국의 경우 회당 1,200만원 에서 1,500만원 선으로 알려져 있으며 케이블 TV 의 경우는 대략 2.5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재석은 원래 메뚜기도 한철이라고 여기 저기 바람불때 연 날리듯이 동시에 수 많은 프로그래을 출연하는 연예인은 아닙니다. 프로그램 출연도 유재석 답게 철저히 관리 하면서 적당히 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그렇게 많은 출연을 하고 있지는 않은데 그래도 평균 3~4개의 프로그램은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단발로 평균 5억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는 CF 출연이 있고 각종 행사까지 생각 한다면 유재석의 연봉은 대략 50억원 이상은 될듯 합니다. 아마 마음만 먹는 다면 100억원 이상도 거뜬히 가능 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이미 이런 수준에 올라온지 10년이 넘었고 자기 관리 까지 철저해서 사치를 하지 않으니 유재석의 재산은 이미 보통의 잘나가는 연예인들이 이룰 수 있는 수준은 뛰어 넘은지 오래겠죠?


비록 2017년에는 대상을 놓쳤지만 여전히 유재석의 편안하고 무리수를 두지 않는 친근감 있는 진행은 대한민국 최고의 MC 라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이런 유재석이 오랬동안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우리 곁에서 함께 하기를 빌어 보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