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여드름 원인 근본적인 원인부터 알아볼까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입니다. 어제는 날씨가 조금 포근하듯 하더니 오늘은 반짝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오늘과 내일까지는 반짝추위가 이어지 예정이라고 하니 이웃님들 옷 따듯하게 입고 다니세요. 


혹시 이웃님들 중에서 피부트러블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 계시나요? 사춘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여드름이 종종 생기곤 하지만 성인이 되고나서는 거의 없어지는 편이긴 하지만 간혹 성인 여드름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여성들의 경우에는 생리전 후호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 나는 여드름은 턱이나 입주변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입이나 턱주변은 자궁과 관련된 곳이라고 합니다. 인체는 정말 신비한것 같아요? 이렇게 여드름도 부위별로 생기는 원인이 있다고 하는대요. 오늘을 부위별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위별 여드름 원인

미간이나 이마에 나는 여드름 심장 또는 폐에 열이 쌓인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하신 분들이나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간혹 나타나는 증상인대요. 아마 스트레스를 받으면 열이 머리로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 아닌경우에는 앞머리카락이나 모자 착용등의로 인해서 생기다고 합니다. 이러신 분들은 스트레스를 줄이히고 앞머리나 모자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양볼에 나는 여드름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사춘기를 겪고계시는 분들은 호르몬의 변화때문에 여르드름이 얼굴 전체에 번지는 경우도 있지만 성인의 경우에는 건강과 관련이 있는대요. 볼에 여드름이 나는 것은 위가 좋지 않을때 여드름이 난다고 합니다. 위염이나 소화불량이 있으신 분들은 볼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대요. 이런 분들은 식습관조절을 통해서 위를 다스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주변 여드름

입주변의 여드름 같은 경우는 여성들이라면 사춘기가 끝나도 생리전후로 생기는 경우가 있는대요. 입주변의 여드름은 대장이나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있따고 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통이 심하거나 입주변의 여드름이 심하면 진료를 통해서 원인을 찾아내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입술 아래 및 턱에나는 여드름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U존 부위는 유분이 많이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부위이기도 하지만 만성피로나 대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음으로 인해 간 기능이 좋지 않으신 분들도 턱주변에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잦은 회식과 피로는 턱주변에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니 평소에도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할 듯 합니다. 



등이나 가슴에 나는 여드름

등이나 가슴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몸에 쌓인 노폐물과 열이 만나서 생긴다고 합니다. 열이 많이 체질이신 분들이거나 겨울철 과도한 전기장판 사용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습관에 문제가 있을 때에도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대요. 기름지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자주 먹게 되면 몸에 열이 생겨서 여드름의 원인됩니다. 


여드름은 부위에 따라 나는 원인은 틀리지만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얼굴에 트러블이 심해서 고민이신 분들은 그냥 두시지 마시고 원인을 찾고 치료를 하시기 바랄께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