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침침할때 원인과 해결방법 알고계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찬바람이 살짝 불기 시작하니 날씨가 추워진것은 뒷전이고 눈에 계속 이물질이 낀것처럼 눈이 침침해 지더라구요. 요즘같이 자외선이 강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면 눈이 부시고 눈에는 이물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저처럼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닐텐대요. 


눈의 우리 오장육부 중에서 중요한 신체중 하나이면서 그 사람의 눈을 보면 건강상태와 마음을 알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날씨의 변화 뿐만 아니라 요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길어지면서 우리의 눈이 너무 많이 혹사 되고 있습니다. 


눈이 침침한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노안, 두번째는 장시간 컴퓨터 작업, 세번째 눈에 염증이 생겼을 때를 꼽을 수 있습니다. 노안때문에 일어나는 눈의 침침해 지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안경을 쓰거나 노안이 오면서 생기는 녹내장, 백내장에 주의를 하면 되지만 장시간 컴퓨터 작업이나 결막염 등은 평소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장시간 책을 보면서 공부하는 학생들 그리고 컴퓨터로 하루종일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 요즘에는 어른이나 아이들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사는대요.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전자파 때문에 눈의 피로를 쉽게 올 수 있게 하고 자기전에 스마트폰을 보면서 잠드는 것은 눈건강에 치명라고 합니다. 


잘알고 있지만 생활습관이란게 잘 고쳐지지 않고 요즘은 현대인들은 대부분이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하니 스마트폰으로 부터 먼저 벗어나 보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의 화면을 계속해서 바라보고 있는 것이 눈에 엄청난 피로감을 주게 된느 것이라고 합니다. 순간 모니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눈에 피로가 많이 쌓여서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니 이때에는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눈을 감고 잠시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컴퓨터 작업이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는 것 보다는 1시간 작업을 한 후에는 대략 5~10분 정도 다른 곳을 보거나 전자파를 피해서 컴퓨터 앞에서 일어서는 것도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막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장시간 렌즈를 끼는 것을 피하고 안경을 가지고 다니면서 눈이 피로해지면 바로 안경을 쓸 수 있도록 합니다.


안경을 쓰고 있는데 계속해서 눈이 침침하다면 시력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시력이 떨어져서 초점이 맞지 않아서 앞이 더 침침하게 보이는 경우도 있는대요. 초점이 맞지 않는 안경을 계속해서 쓰고 있다보면 두통이 있을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이나 안경점에 가서 시력검사를 한 후에 내눈에 맞는 안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눈에 염증으로 인해서 눈이 침침해 질 수 도 있습니다. 눈에 결막염이 생기면 눈에 눈물 또는 눈꼽이 생기고 눈안에 이물질이 생겨서 앞이 침침해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인 요즘 같은 경우에는 바람이 불면서 먼지가 날리면서 눈에 결막염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상 손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렌즈사용을 잠시 자세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눈이 침침한 것을 막기 위해서는 집에서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하게 세안을 한 후 스팀타올을 눈에 올려서 눈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고 잠들기 전에 불을 끄고서 스마트폰을 하는 것을 자제하고 평소에 눈에 좋은 음식 결명자차, 블루베리, 토마토, 블루베리 등 섭취하도록 하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