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는 삼성페이 결제가 되지 않는다구?

반응형
반응형
SMALL

얼마전에 제 주변분 중에서 삼성 갤럭시7을 구매하셨드라구요. 7엣지를 살까? 갤럭시 7을 살까? 수 많은 고민 중에 노트3의 크기가 좋았지만 이번에 만큼은 조금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며 갤럭시7으로 결정 ~ 


노트3가 이제 수명이 갈때로가서 인지 사진 몇장만 찍으면 공간이 부족하다고 하고 단자는 고장이나서 충전이 되지 않고 배터리는 왜이렇게 빨리 소모가 되는지 이제는 쓸 만틈 썼으니 새 휴대폰으로 교체~ 오랜만에 삼성 새 핸드폰을 보니 저도 나중에 핸드폰을 바꾸면 삼성으로 다시 갈아 타야 하나 할 정도로 여자들이 좋아할 만하게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가 있더라구요. 이부분은 너무 부러웠어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언니님께서는 가벼운 마음으로 스마트폰만 챙겨서 집근처 이마트에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준비물과 집에서 먹을 간단한 간식거리를 사고 계산대에 도착해서 삼성페이를 내밀었더니 마트 직원분께서 삼성카드는 지원이 안되고 페이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이마트페이 또는 신세계페이만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플라스틱 카드는 삼성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모든 카드는 다 결제가 가능한데 왜~ 스마트폰 페이 결제시에는 다른 카드들을 사용할 수 없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였더니 마트 방침이 그렇고 아직 카드사들과 제휴가 되지 않았다고만 안내를 하였다고 합니다.





저도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이 플라스틱 카드와 페이결제 하는 카드가 동일한 카드인대 왜 플라스틱 카드로 결제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똑같은 카드를 삼성페이에 삽입을 해서 결제를 하는 것은 되지 않는지 제 상식선에서도 이해가 되지 않더라구요.


직원분께서도 더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시려면 담당자님 불러 드리겠다고 하는데 이미 저의 언니님께서는 빈정 상하셨드라구요. 원만한 곳에서는 사용이 가능한테 신세계 계열사와, 코스트코, 버스터미널 등 몇군대에서는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하지 않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왠만한 곳에서는 모두 사용할 수 있는대 정말 아직 몇몇군대가 협상을 보는 곳이 있다고하네요. 이마트 참 좋아했는대 이렇게 폐쇄적으로 장사를 하는 것 보면 답답하기도 하고 가끔은 가기 싫어질 때가 있더라구요. 


마트 장보러 가실때 특히 이마트 가실때에는 삼성페이만 챙기지 마시고 다른 플라스틱 카드를 챙겨가도록 하세요.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 한 줄알았는데 아직 사용을 하지 못하는 곳이 가끔 있으니 비상용으로 카드 꼭 챙겨서 다녀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