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 석기시대에서 제대로된 제주 흑돼지고기를 맛보았어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 이야기의 산냥한깡통입니다. 이웃님들 주말을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은 그럭저럭 보내었고 주말이 시작되기 전날인 금요일날 너무나도 맛있는 음식을 먹었답니다. 요즘 날씨도 덥고 사무실에 큰 일도 앞두고 있고 서로 으쌰으쌰 힘을 합쳐보자 하는 마음으로 모이게 된 멤버들과 함께 화성 봉담에 석기시대라는 곳으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동탄에도 석기시대가 있는대 왜 먼곳까지 오냐고 여쭤보니 같은 체인점이지만 동탄과 봉담은 레벨이 틀리다는 말과 함께 먹어보면 그 이유를 알꺼라는 말만 해주시더라구요. 뭐 맛있으니깐 뭔가 특별하니깐 찾아가는거 아닌가 생각을 하면서 드라이브 한다 생각하고 동탄에서 봉담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평소보다 사무실 마감도 빨리하고 금요일이기 때문에 길이 막힐 것을 예상하고 일찍 출발을 하였더니 동탄에서 봉담까지 별로 오래 걸리지 않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이미 봉담 석기시대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가득 차있고 예약 테이블까지 있었습니다.





사람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보니 필시 이곳은 맛집이겠구나 라는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우선 고기를 4인분을 시키고 고기와 열무국수를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는 이야기에 열무국수도 처음부터 같이 주문을 하였습니다. 



음식을 기다리면서 우선 기본 세팅을 해주시더라구요. 넓은 돌판에 새우, 두부, 버섯, 호박, 양파, 베이컨 그리고 무생채, 김치, 콩나물 마지막으로 고사리까지 여기에 먼저 오셨던 분이 고사리는 나오지 않던 반찬이였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삼겹살과 고사리를 같이 먹는 것이 방영이 된 적이 있는대 그것을 보고 추가를 한것인지 사장님의 쎈스에 박수를 ㅎㅎ


새우 옆에 종지에 들어있는 것이 멸치액젓이라고 하더라구요. 제주도에서는 고기를 멸치액젓에 찍어 먹는다고 하는대 제주도에도 먹어보지 못한 맛을 저는 여기에서 먹고 갈 수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업이 되더라구요. 



짜짜잔 순두부 찌개의 모습입니다. 삼겹살집 집에서 무슨 순두부 찌개? 라고 생각하셨죠? 순두부 찌개의 양과 비주얼을 보세요. 이게 정령 서비스로 나오는 순두부찌개인대 믿어지시나요? 다른 석기시대 점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봉담점에서는 이 순두부 찌개를 무료로 마음껏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연신 감탄을 하고 있을 때쯤 나온 열무국수 열무국수의 가격은 5천원으로 고기를 먹고 먹는 국수치고는 비싼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는대 한입 먹어보면 그런 말이 쏙 들어갈 정도로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였습니다. 정말 제대로된 열무국수를 오랜만에 먹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고기를 먹기 전에 먹어야 할께 너무 많더라구요. 순두부 찌개도 맛있고, 열무국수는 물론이며 삼겹살이 올라가기전 새우랑 베이컨도 먹기 바쁜대 연이어 계란찜까지 쉬지 않고 음식이 나와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드디어 메인인 돼지고기가 올라가고 인내의 고기만 익기를 기다리는게 지루하지 않더라구요. 아까도 설명했듯이 고기를 먹기전에 먹을것들이 너무 많아서 나중에 지루할 틈이 없드라구요. 철판에 올라가져 있는 음식들이 여러가지여서 보는 재미도 있고 서비스로 나오는 순두부찌개나 계란찜들이 너무 퀄리티가 좋아서 입이 계속 즐겁드라구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속이 빈 양파에 날계란을 넣고 치즈를 올려주는대 이 것도 별미더라구요. 고기가 두툼해서 익는 시간이 꽤 있는대 정말 지루할 틈없이 없는게 느껴지시죠? 




드디어 고기도 익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냥도 먹고, 쌈도 싸먹고, 멸치액젓에 찍어도 먹고 무생채를 올려먹고 김치에 싸먹고 정말 여러가지 방법으로 맛을 보고 티비프로그램에서만 보던 고사리와 삼겹살의 만남이 그렇게 대단할까? 한번 먹어보지 뭐~ 라는 생각으로 몇치액젓을 찍고 고사리를 올리고 맛을 보는 순간!! 고사리만 세번 리필해서 먹었네요. ㅎㅎ 정말 맛있더라구요. 


동탄에서 조금 거리는 있지만 다음에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물으신다면 전 꼭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부모님과 함께여도 괜찮고 친구들과는 물론 남자친구와도 방문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들더라구요. 오랜만에 즐거운 저녁을 하고 많은 대화도 하면서 불금을 오랜만에 의미있게 보냈네요... ㅎㅎ 봉담맛집 찾으신다면 석기시대에서 돼지고기 한쌈? 하실래요?^^


찾아오시는 길~ 제가 길 설명을 잘 못해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지도 첨부해 드리오니~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찾아가서 맛있는 고기 드셔보세요. 여기 봉담에서 알아주는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는지 조금 늦게 가시면 대기번호를 받아서 기다리셨다가 드실 수 도 있으니 혹시 많은 인원이 가신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할 듯 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