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발맛집 오산세교에서 용닭발을 만나다!!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이 좋아할 음식인 닭발맛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닭발은 남성분들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유독 여성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보여집니다. 매운음식을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이라면 더더욱이 닭발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많이계시는대요.


닭발은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많은 여성분들이 피부미용을 위해서 먹기도 하는대요. 간단히 술한잔 할때 배부르지 않게 먹기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고 왠지 닭발과 술을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 것 같은 닭발 오늘은 오산세교에 숨어있는 닭발맛집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주 금요일이 였죠? 친한 언니와 만나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닭발집이 였습니다. 오산세교 신도시라고 해서 많은 먹거리 집이 있을 줄 알았는대 생각보다 먹거리가 쭉 이어지지 않은 곳이더라구요. 아파트 주민들을 위한 그냥 가게들이라고 할까요? 다시 궐동으로 가기에는 시간이 너무 늦을 것 같아서 닭발이 먹고싶어서 무작정 닭발집만 열심히 찾아 다니다가 들어가게 된 집입니다. 




오산맛집 - 용닭발&막창 집을 만나다.

가게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고 두 부부가 운영하는 가게로 보이더라구요.  요즘엔 날씨가 좋아서 인지 밖에까지 테이블을 두고 매장이 아닌 밖에서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저희도 날이 좋다보니 가게 안보다는 밖에 자리를 잡고 앉아서 통닭발을 시켰습니다. 여러 메뉴가 있었지만 우선 먹고싶던 음식이기에 앞뒤 재지 않고 닭발 콜!!! 




밑반찬과 닭발이 세팅이 되었습니다. 기본 밑반찬으로 양파절임, 콩나물, 무생채나물, 오뎅국이 밑반찬으로 세팅이 되더라구요. 반찬들이 짜지않고 제입에는 딱 맞더라구요. 서비스로 나오는 오뎅탕에도 오뎅이 알차게 들어있더라구요. 처음가는 집이라서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대 우선 밑반찬들이 너무 맛있어서 합격!! 하지만 반찬은 반찬일 뿐 메인메뉴가 맛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닭밝은 가까이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통통한 닭발이 매력적이지 않으신가요? 살짝 매운맛이 감도는맛으로 매워요~ 하지만 기분좋게 매운맛 매콤달콤 아니 매콤함 뒤에 오는 달콤함이 좋더라구요. 닭발 사이즈도 작지 않아서 뜯는 맛도 있고 닭발 관절들을 톡톡 끊어먹는 맛이 있더라구요. 언니말로는 고추가루를 좋은것을 쓰는 것 같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다른 매운맛보다는 고추가루의 기분좋은 매운맛이라고 할까요? 





솔찍히 딱 기대를 하고 가지 않은 집이여서 맛있는건가 개인적으로 생각해보았는대 다른 모 프렌차이즈 닭발보다 저는 더 맛있게 느껴지드라구요. 프렌차이즈 닭발들 중에서는 정말 기분좋게 매운것이 아니라 정말 혀가 찢어질 정도로 매운맛들이 많아서 닭발을 먹다가 위가 아프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요기 세교 용닭발은 그런 느낌은 전혀 없더라구요. 



열심히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하다보니 어느덧 닭밝은 바닥을 보이고 살짝 아쉬운 감이 있었는대.... 라면사리가 눈에 보이더라구요. 남은 닭발 국물에 라면사리를 하나 추가해서 콩나물도 넣고 닭발 국물이 많이 남지 않는 탓에 오뎅탕국물도 살짝 넣어서 바글바글 끓어서 라면사리 까지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이미 배는 찢어질 것 같지만 포기할 수 없는 라면사리!! 




라면사리 넣은 국물이 먼건해서 조금 맛이 없게 보였죠? 요렇게 잘 졸여서 끓이니 닭발국물이 라면사리에 쏙쏙 베여서 아주 맛좋은 라면으로 변신을 하였습니다. 이게 바로 진정한 불닭볶음면이 아닌가 싶네요.ㅎㅎ 잘익은 라면에 새콤달콤한 양파초절임을 얹어서 먹는다면 굿굿굿!! 배가 차고나서야 이제야 주변이 보이더라구요. 가족들끼리 오신분들도 많고 친구들이랑 온 학생들 부터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가게 안에 있더라구요. 포장손님도 많고 다른 분들은 어떤 메뉴를 먹나 보니 소막창전골이랑 막창 메뉴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닭발도 맛있었지만 다음번에 또 다시 가게를 방문한다면 다른 메뉴들도 충분히 맛있을거라는 느낌이 팍팍 오더라구요. 




기분좋게 맥주한잔씩도 나눠 마시고 행복한 기분으로 오산세교나들이는 여기서 끝!! 다음번에 다시 세교를 방문하게 된다면 꼭 용닭발에 들려서 막창또는 불쭈꾸미를 먹어볼 생각입니다. 음식솜씨가 좋으셔서 다른 메뉴들도 후회없을거라는 생각이 팍팍 들더라구요. ㅎㅎ 언니 다음에는 막창!! 막창부터 먹어보자고~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웃님들 다들 맛저하세요.^^ 


오산세교 용닭발 & 막창 찾아오시는 길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