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갈비맛김, 김치맛김, 와사비맛김 들어보셨나요? 종류별 김 맛본 후기!!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 이야기의 상냥한깡통입니다. 제가 몇일 전에 저희 대표님께서 부산으로 워크샵을 다녀오셔서 어묵을 사왔다는 이야기를 블로그에 올려드렸었는대요. 오늘은 부산에서 구매한 물건 2탄이 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바로바로바로 김!!!


김이라고 하니깐 뭐 항상 집에서 우리가 먹는 그 김을 소개하는 것인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죠? 오늘 소개할 김은 조금 특이한 맛과 향이나는 김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무실 식구들도 김을 보자 마자 이건 뭐야!! 재미있다 라는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저는 부산에 가서 왜 이런 특이한 것들은 하나도 보지 못하고 겉핥기만고 왔는지 ㅠㅠ  


7월에 부산에 갈때는 대표님이 갔던 그 장소들로 한번 쭈욱 돌아보고 와야겠다는 생가이 들더라구요. 그럼 이야기가 길어지니 바로 부산에서 사온 여러가지 맛이 있는 김을 소개해 드려볼께요. 





선물을 받은 김이여서 가격이나 제품을 어디시장에서 구매를 한것인지는 모르고 그냥 부산 국제시장, 깡통시장, 자갈치시장 이 세군대 중 한군대 였을것이라고 추측만 할 뿐입니다. 부산에도 관광객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시장에 참으로 재미있는 물건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짜잔 부산에서 올라온 김4총사를 소개해 드릴께요. 김은 따로따로 구매한 것이 아니라 비닐포이 되어있는 것으로 이렇게 4개 세트로 구성이 되어있고 개당 맛별로 7개의 김이 들어있습니다. 총 28개의 김이 들어있는 것이죠?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는 것도 웃겼지만 제일 눈이 갔던 것은 숯불갈비맛김과 김치맛김이 제일 궁금하드라구요. 그럼 맛 평가를 하나씩 해보도록 할까요? 



우선 제가 가장 궁금해 했던 숯불갈비맛김부터 소개를 해드릴께요. 밥에다가 싸먹으면 숯불갈비맛이 날찌 궁금궁금 김을 개봉을 해서 가장 먼저 향을 맡아 보았는대요. 향은 정말 김에서 숯불갈비의 향이 샤라락 샤라락 !! 계속 집어먹고 싶은 맛입니다. 한장을 꺼내서 먹어보니 숯불갈비의 맛이 퍼지면서 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맥주안주로 똑!!! 좀 많이 짜긴 했지만 첫맛은 굿!! 단, 계속 먹다보니 숯불갈비의 맛과 향이 사라지고 향이 살짝 있고 간이 좀 쎈 김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첫느낌만 좋았지 가면 갈 수록 그냥 쏘쏘~?


 


이 김치맛김도 두번째로 궁금했던 제품인대요. 우선 김에 김치를 싸먹는 느낌일까? 생각했지만 전혀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김에 매운맛을 첨가한 느낌 김치의 매웃맛보다 더 강한 매운맛이였습니다. 한국사람인 제 입에도 아~ 맵다라는 이야기 나오는대 외국분들이 드신다면 입에서 불이 날 듯한 정도의 매운맛이였습니다. 향은 김치의 향이 그닥 나지 않았고 매운맛이 강한것이 한방 개인적으로 매콤한 맛이 제입에는 굿 역시 맥주안주로도 굿 ~




와사비맛김은 술안주로도 많이 먹는 와사비 과자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와사비과자 한번즘은 먹어 보셨죠? 과자와 다른 점이 있다면 와사비의 톡쏘는 향이 강하고 맛 또한 과자보다 더 강력하드라구요. 김맛을 보기전에는 와사비는 에이... 라고 생각했는대. 맛을 보고 나니 숯불갈비보다 요놈이 더 매력적이드라구요. 먹으면 먹을 수록 코에서 찡한 것이 올라오면서 톡 쏘는게 내스타일이야~ 


마지막은 돌김은 아시죠? 우리가 흔히 먹는 그냥 일반적인 김맛이라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김이 몇장 정도 들어있나하면 6~8장 내외로 들어있던 것 같아요~ 요놈 집에다 두고 요즘 같이 더운날 시원한 캔맥주에 안주로 먹기 딱 좋더라구요. 오늘 불금인대 집에가서 샤워를 싹하고 시원한 맥주에 와사비맛김 얹어서 맥주한잔 하고 자야겠네요. ^^ 오늘의 김 후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할께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