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라후프 운동효과 앉아서 티비 보지 마시고 훌라후프와 함께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입던 옷이 얇아져 가면서 숨겨 두었던 군살들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이 계시지 않으신가요? 지금 이순간에도 어딘가에서 살과의 전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역시도 어떻게 하면 살이 빨리 빠질까? 어떻게 하면 운동효과가 좋을까? 라는 생각을 줄기차게 하고 있지만 살을 몰라서 못빼는게 아니죠? 알면서도 실천을 그만큼 안한다는게 문제라는거 다들 알고계시죠? 최대한 계획했던 대로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을 하고 최대한 누워있는 것보다는 앉아서 생활을 하려고 하는대 일이 끝나고 집에가면 손가락 하나 움직이기 싫어지드라구요.





뭐라도 하나 집에서라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자 하고 눈을 돌려보니 몇년전에 사두었던 훌라후프가 눈에 보이더라구요. 다이어트 명목으로 구매를 해두고 몇번 돌리지 않고 창고에 쳐박아져 있던 지압 훌라후프 우선 가벼운 운동부터 해보자는 생각에 훌라후프 운동을 엊그제부터 시작을 해보았답니다. 훌라후프를 하면서 느낀 거지만 이게 정말 운동을 하는대 많은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 지더라구요. 과연 훌라후프 운동이 살빠지는데 도움이 되는걸까요? 






훌라후프 효과

내가 어떤 운동을 하면서 이 운동이 어디에 좋고 어떻게 변화가 있는지 알고나서 하는 운동이 몸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훌라후프 효과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훌라후프는 뱃살을 빼고 허리라인을 잡아 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는대 훌라후프는 유산소 운동으로 몸의 전체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집중적으로 허리에 훌라후프를 돌리기 때문에 허리라인을 잡아 주는 것은 당연하겠죠? 대신 훌라후프는 다른 운동에 비해서 칼로리 소비량이 작기 때문에 적어도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의 지방이 연소되는 시간이 운동 후 15분 부터니깐 훌라후프도 15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좋겠지요?




집에서 티비볼때 예능프로나 드라마 한편씩은 보시자나요? 내가 좋아하는 티비프로그램을 보면서 하루에 한시간 정도 투자를 한다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날씨에도 구애받지 않으니 매일 꾸준히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을 않을까요? 훌라우프를 하기 전, 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은 잊지마세요. 훌라후프는 한가지 자세로 운동하는 것이 때문에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으로 충분히 몸을 풀어주셔야지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또한, 훌라후프를 한쪽방향으로만 돌리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번갈아 가면서 양쪽방향으로 훌라우프 돌리는 방향을 바꿔주면서 훌라후프를 돌려주세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훌라후프를 하실때 1kg짜리 아령을 들고서 하면 팔뚝살을 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훌라후프 운동은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허리에 자극을 주어 복부에 축적된 지방과 장기에 물리적인 마사지를 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장운동을 도오줌으로 숙변제거 및 체내 노펴물을 빼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훌라후프 운동시에 훌라후프만 하는 것보다는 따로 근력운동을 해주면 더 좋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요즘 30일 스쿼트 30일 챌린지 운동이랑 훌라후프를 병행해서 한지 딱 3일이 되었습니다. 아직은 운동효과라기 보다는 안하던 훌라후프를 돌리려니 옆구리에 멍이들어서 훌라후프는 조금 자제 중이고 스쿼트 첫날하고 다리가 후달거리고 온몸을 누군가에게 맞은 것 같은 느낌이 멈추질 않더라구요.




운동을 어떻게 얼마나 많이 하냐도 중요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먼저 작은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위한 지름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참 훌라후프 운동을 하기 위해서 훌라후프 고르실 때에 너무 무거운 훌라후프나 지압이 쎈 훌라후프는 운동효과 보다는 허리나 근육에 무리를 주게 되어서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하니 적다한 무게의 훌라후프를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우선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어서 하게 된 훌라후프 우선 저는 스쿼트 30일 챌린지 와 훌라후프를 같이 병행하고 식습관도 조금씩 고치고 나중에는 유산소 운동을 훌라후프 대산 다른 종목을 바꿔가면서 해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혹시 한달 후에 살이 쏘옥 하고 빠진다면 훌라후프 운동 후기도 꼭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