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띠와잘맞는띠, 상극인띠, 소띠나이를 소띠의 띠별궁합으로 알아볼까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있어서 서로 '합'이 잘 맞는지 아닌지는 참 중요 합니다. 서로 '합'이 잘 맞으면 어려운 일이 생겨도 잘 이겨내기도 하고 좋은 일에 대해서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훨씬 더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서로 마음이 통한다면 언제나 함께 하는 것이 즐겁고 힘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이러한 '합' 의 관계를 궁합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꼭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뿐만 아니라 직장 혹은 거래 관계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궁합을 알아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이 띠별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띠별 궁합 중에서도 '소띠' 를 주제로 소띠와잘맞는띠는 어떤 띠가 있고 서로 만나서는 안되는 상극인띠는 어떤 띠가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띠나이

먼저 2020년 현재 소띠의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면 우리 주변에 어떤 분이 소띠인지 알 수 있겠죠? 2021년이 되는 내년이 소띠 해이니 내년에 태어나는 아가들이 소띠 중에서는 가장 어린 나이가 되겠네요. 그럼, 현재 가장 어린 소띠는 2009년에 태어난 분들이겠죠?

 

2009년 기축년 - 12세

1997년 정축년 - 24세

1985년 을축년 - 36세

1973년 계축년 - 48세

1961년 신축년 - 60세

1949년 기축년 - 72세

1937년 정축년 - 84세

1925년 을축년 - 96세

1923년 계축년 - 108세

 

 

 

소띠의 성격 특징

소띠와잘맞는띠를 알아 보기전에 소띠의 기본적인 성격을 먼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띠는 우직하며 묵묵히 자기 할일을 하는 충직스럽고 믿음직 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조용하며 속마음을 겉으로 드러내는 법이 없어서 때로는 진짜 무슨 생각을 가졌는지 알수 없을때가 많습니다. 

 

또한 고집이 세고 끈기가 있어서 어떤 일이든지 마음을 먹으면 누가 뭐라 해도 끝까지 자기 주관대로 밀어 붙이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띠와 잘맞는띠

소띠랑 잘맞는띠를 꼽으라면 뱀띠, 쥐띠, 닭띠를 꼽을 수 있습니다.

 

소띠와 뱀띠 궁합 - 뱀띠는 독선적이고 이기적이며 개인주의적인 성격이 강한 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뱀띠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기가 쉽지만은 않은 띠라 할 수 있는데 소띠는 불평불만이 없고 상황을 그대로 받아 들이게 되어 뱀띠 입장에서는 자신을 잘 이해해주는 뱀띠가 고맙고 편안하게 느끼게 됩니다.

 

소띠와 쥐띠 궁합 - 소띠와 가장 잘맞는띠를 고르라면 단연코 쥐띠와의 궁합 입니다. 쥐띠는 톡톡튀는 명랑한 성격에 잔꾀가 많아서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성격인데 소띠는 이와는 정 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이 둘이 만나면 서로에게 강한 흥미를 느끼며 오래 함께 해도 항상 새로움을 느끼게 되는 관계 입니다. 따라서, 연인 이라면 최고의 궁합 관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소띠와 닭띠 궁합 - 우리 속담에 소 닭보듯 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소와 닭이 함께 있는 것을 보면 서로에게 전혀 관심이 없는듯 각자 서로의 일을 하는 모습을 나타 냅니다. 어찌보면 무관심해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서로에게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관계이며 닭띠는 소띠를 신뢰하게 되고 소띠는 닭띠의 저돌적이고 용감한면에 의지 하게 되는 관계가 형성 됩니다.

 

 

 

소띠 상극

소띠와 잘 맞는띠가 있다면 만나서는 안되는 상극인 띠도 있습니다. 소띠에게 상극이라 하면 양띠를 들 수 있는데 양띠는 소띠 만큼이나 고집이 세고 남의 말을 듣지 않으려는 면이 있어서 소띠와 양띠는 두 고집이 만나서 요지부동하는 관계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띠와 소띠는 서로 자기 주장을 강하게 하고 타협이 되지 않으니 사사건건 피곤하고 다툼이 많이 일어나며 겉으로는 드러내지 않는다 하더라도 서로에게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관계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말띠, 돼지띠, 범(호랑이)띠의 경우 소띠와는 서로 상충하는 관게이니 그리 좋은 궁합이 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소띠는 좀 처럼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법이 없어서 비교적 무난한 관계를 유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마음에 상처를 입거나 하면 속으로 오래 간직하는 성격이 있어서 궁합이 맞지 않는 관계에서는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가지고 있다고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소띠의 띠별궁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이었습니다. 그러나, 띠별 궁합만으로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모두 설명할 수 는 없는 것이니 띠별궁합은 그저 재미삼아서만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