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연봉순위와 연봉액 알아 볼까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편안한 주말 오후 입니다. 요 며칠 날씨는 풀려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데 미세먼지 덕분에 방콕을 하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참 좋습니다. 때로는 이렇게 정말 아무 계획도 없고 할일도 없는 하루가 너무나 고맙고 편안 하게 느껴 집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한가롭고 여유로운 하루가 소중한 이유는 바쁘고 정신 없이 빡빡하게 보냈던 지난 일주일이 있어서 그랬던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 말입니다. 마치 사막이 아름다운 이유가 어딘가에는 오아시스가 있기 때문이라는 말처럼 말이죠.





이런 생각을 하고 있으니 그래도 매일 출근을 할곳이 있고 내게 주어진 일이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라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요즘 처럼 취업난도 심각하고 지속적인 불경기로 자영업자분들도 장사가 안되서 힘든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을때를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취업 준비를 하시면서 목표로 생각하고 계실 대기업의 연봉 순위와 연봉액은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이왕 대기업을 목표로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실제 내가갈 수 있는 대기업의 연봉이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해 보시는것도 재미 있겠죠?




대기업의 연봉 순위는 사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안내를 하고 있어서 조금만 관심이 있으면 어렵지 않게 인터넷으로 찾아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는 가장 손 쉬운 '사람인' 사이트에서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람인 사이트에서 상단 가운데 부분에 보이시는 [연봉정보] 버튼을 클릭 해 줍니다.





첫화면에 기어별로 연종 TOP5 가 보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기 위해서 왼쪽 메뉴에서 [기업형태별] => [대기업] 을 클릭 해 보겠습니다.





현재 대기업중 연봉킹은 평균연봉 9,592만원을 기록한 삼성비피화학(주) 로 나와 있네요. 전년대비 무려 44.1%나 상승한 연봉 입니다. 무지막지한 상승폭인데 올해 왜 이렇게 많이 상승 했는지는 알수가 없네요. 이 화면에서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 보시면 다른 대기업들의 연봉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 하시는 삼성전자나 SK 같은 기업의 연봉도 평균연봉, 최고연봉, 최저연봉 이 그래프와 함께 안내 되고 있습니다.





대기업의 연봉 순위는 평균 연봉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신입사원의 연봉하고는 많은 차이가 있다는 점은 다들 알고 계시죠? 또 지강 이라는 것이 꼭 연봉만 가지고 결정을 하는 것은 아니니까 대기업 연봉 순위는 그냥 그렇구나 하는 참고 사항 정도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직장인으로서 평균 연봉이 억대 연봉에 가깝다고 하는 것은 참으로 가슴 설레는 이야기가 아닐지 생각 해 보게도 되네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