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알림서비스 아시나요? 주차단속 알림서비스로 과태료에서 조금 벗어나 볼까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입니다. 어제 집에가는 퇴근길에 잠시 볼일이 있어 시내에 나갔었습니다. 아주 잠시 물건만 사서 나오는 것이여서 차량에 피해가 되지 않는 곳에 잠시 주차를 해두고 물건을 사고 나오는데 주정차 단속 차량이 돌아다니고 있더라구요.


물건을 사면서도 싸이렌이 요란하게 울려서 어디에 무슨 사고가 났나? 라는 생각을 하였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평일 낮에 단속을 하는 것도 아니고 늦은시간에도 단속차량이 다니는구나 하는 생각에 아참!! 내차도 어서 빼야겠다는 생각에 빨리 달려가서 차량을 빼고 집으로가는 도중에도 몇대의 단속차량이 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 내가 간곳이 너무 번화가라서 상가 사람들의 민원도 많이 들어오고 통행차량에 대해서 제제를 많이 하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연말도 다가오고 나라에 돈이 없나? 라는 생각도 잠시들었네요. 에고~ 주차를 주차장에 대고 볼일을 보려고 해도 주차장도 꽉 차서 들어갈 수 가 없어서 주차를 해둔거였는데 잘 못하면 주정차 위반 딱지를 받을 뻔했네요.





돌아오는 길에 친구에게 전화해서 요즘 주차단속 너무 심하니깐 주차가능 구역에만 주차를 하라고 이야기를 하니 자기는 주정차 알림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저에게도 주정차 알림서비스를 신청해서 이용을 하라고 알려주더라구요. 집에와서 친구가 이야기한대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을 하였는데요. 혹시 이런 서비스 모르고 계시고 있으신 분들 오늘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 알림서비스

주정차 알림서비스는 지금 현대 교통안전공단에서 주정차문화 지킴이 통합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대요. 지금 현재는 현재 통합서비스는 서울시 광진구,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 의왕시, 경기도 김포시, 충남 부여군, 충남 당진시에 한하여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통합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검색창에 주정차 알림서비스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에 주정차지킴이 통합서비스로 이동해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데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주정차 통합서비스는 현재 87개의 지역에서 개별적으로 신청을 받아서 운영되고 있으니 내가 살고있는지역이 해당이 되는지 않되는지는 시청홈페이지또는 민원실로 전화를 해서 알 수 있는 방법도있습니다. 아직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중이여서 큰대도시의 경우에는 대부분 진행을 하고 있지만 조금 작은 소도시의 경우에는 아직 이런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는 곳도 있더라구요.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주정차단속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노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라는 어플이 있는대요. 여기서 간편하게 가입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문자서비스 가입하기를 선택하셔서 가입을 하시면 되는 것인대요. 문자를 받고자 하는 서비스지역을 선택해서 이름, 전화번호,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만 보내면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저는 화성지역과 오산지역에 가입을 하였고 인터넷으로 통합서비스를 통해서 가입을 하였습니다. 어플에는 수원지역이 없더라구요. 아마도 지금 현재 통합서비스 지역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이라 빠져있는 듯 합니다. 


주정차 알림서비스는 고정CCTV의 경우 1회 문자알림 해준 뒤 7분이 지난 후에도 차량을 이동하지 않으면 안되구요. 이동식 CCTV의 경우 2번의 경고 후 7분이내로 다른 곳으로 차량을 이동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용시 주의사항을 읽어보니 이 서비스는 단속에 따른 사전예고이기 때문에 불법주정차로 확정 단속된 차량은 문자알림 수신여부와 관계없이 과태료가 부가된다고 합니다. 아직은 보완될것도 많지만 그냥 무작정 아무런 조치를취지 않는 것 보다는 이런 서비스 이용해서 주정차단속에서 조금 벗어나 보는게 어떨까요?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차량을 주차해둔 것인대 단속에 걸리면 화가나긴 합니다. 이런 알림서비스도 운행하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공용주차장이 조금 더 많아지고 건물내에 주차장 시설도 잘 지었으면 하는 작은바램입니다. 제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남은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