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찾아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입니다. 추석이 다음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명절인데 고향에 내려갈 준비는 다 하셨나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고 자차를 이용해서 운전해서 고향에 내려가시는 모든 분들 정말 조심해서 다녀오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대중교통인 기차는 기차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매점카드 아저씨의 간식들이 있다면 대중교통은 고속도록 곳곳에 숨어있는 휴게소 맛집들이 있는대요. 자주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들은 꼭 자신만이 들리는 휴게소가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엄마와 함께 시골에 가면 꼭 들리는 휴게소가 산청휴게소만 생각이 나네요. 시골 끝자락에 있는 작은 휴게소고 워낙 시골이라 사람도 없는 산청 휴게소 저희 엄마는 운전하실 때 쉬었다가 가면 더 힘든거 같다고 시골집에 들어가기 전 마지막 휴게소에 들려서 화장실도 갔다가 화장도 고치고 잠시 쉬었다가곤 합니다.





이제 저도 운전을 하게 되었을 때는 엄마 대신 운전을 하면 중간 중간 많이는 아니지만 휴게소에 꼭 들리곤 합니다. 휴게소 음식에 대한 낭만도 있기 때문인대요. 그리고 휴게소들 마다 특색이 있고 휴게소에도 맛집들이 꽁꽁 숨어 있는대요. 오늘은 휴게소별로 어떤 특색이 있는지 어떠한 음식이 추천메뉴인지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제가 알고있는 휴게소의 맛집이라면 화성고속도록에 있는 돈가스, 남성주 휴게소에 있는 제육덮밥, 해장국이 유명한 휴게소 등 몇군데를 알고 있는대요. 요즘엔 다니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검색만 해도 어느 휴게소에는 어떤 음식이 특색있는 음식인지 알 수 있는대요. 오늘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더욱 더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한국도록공사라고 검색하시면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되는대요. 카테고리에서 고속도록이용안내 - 휴게소/주유소를 클릭하시면 고속도로마다 어떤 휴게소가 있는지 어떤 시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물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는 화물차 쉼터 휴게소가 따로 있는곳 샤워장이 있는 휴게소 등 안내가 잘 되어 있더라구요. 




내가 있는 고속도로의 휴게소에 어던 시설이 있는지 휴게소 정보에 대해서 세세하게 나와있는게 보기 좋더라구요. 테마휴게소 같은 경우에는 일부러 가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에서 테마휴게소를 따로 검색하는 곳도 있어서 혹시 드라이브갈때 검색해서 가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휴게서 특색음식은 어떻게 보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까처럼 검색을 하시고 내가 가고자하는 휴게소를 크릭하시면 휴게소 음식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영동고속도로에 문막휴게소를 클릭해보니 한우국밥이 나오네요. 친구가 문막에가면 꼭 한우국밥을 먹어야 한다고 했었는데 이렇게 일일이 검색을 하면서 찾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음식 뿐만 아니라 휴게소별 주유소 주유금액도 알려주기 때문에 싸고 저렴한 주유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만 이용했었는데 앱으로 다운받아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스마트폰에서 어플 다운 받아서 휴게소 맛집 정보외에도 다양한 정보 받아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