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꿈, 옷사는꿈, 옷입는꿈, 새옷을 입는 꿈, 옷을 선물하는 꿈, 옷꿈 해몽 알아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길고 길었던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직장인 분들이라면 다들 오늘 출근을 하셨을 테고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오늘까지 쉬는 학교도 있더라구요. 저는 아이들의 단기방학이 너무나도 부러운 직장인 중 하나입니다.


5월의 시작을 긴연휴와 함께 푹 쉬고 돌아와 다시 일을 하려니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아서 큰일이 났습니다. 그래도 제가 해야하는 일이니 해야하는데 해야하는데 하면서 딴짓만 자꾸하게되네요. 오늘은 포스팅은 다름이 아니라 오랜만에 꿈해몽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정말 오랫만에 꿈을 꾸었는데 새옷을 받는 꿈이였거든요.





꿈은 자신의 현재상태를 나타내주거나 혹은 앞으로 나타날 미래를 암시하기도 한다고 하자나요? 오늘은 옷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텐대요. 옷꿈은 협조자 또는 일거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옷이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 또는 상의인지 하의인지 또는 옷이 찢어졌는지 옷의 색깔 또는 속옷인지에 따라서 꿈해몽을 달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옷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사는꿈

꿈에서든 현실에서든 옷을 산다는 것은 참으로 기분이 좋은 일이죠? 옷을 산다는 것은 내것으로 만든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꿈에서 옷을 사는 의미로는 같이 일할 협조자를 만나서 같이 일을 진행시켜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분이 상승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 꿈이라고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새옷을 입는 꿈

새옷을 입는 다는 것은 현실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애인 또는 친구를 새롭게 만나서 새로운 일을 하게 되거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승진의 기회를 시험이나 취직을 앞두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합격의 행운이 찾아와 근심거리가 해결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많은 옷을 놓고 고르는 꿈

꿈에서 옷은 합격이나 재물을 뜻하기도 하지만 고민거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옷을 잔뜩 늘어 놓고 고민하는 것은 어려개의 일자리 제안이 들어와서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 고민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화려한 옷을 입는 꿈

꿈에서 화려한 옷을 입는 것은 승진 또는 귀인을 만나서 하는 일이 승승장구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옷을 입는 것만이 좋은 것이 아니라 어떤 옷을 입느냐 또는 어떤 색상의 옷을 입느냐에 따라서 꿈해몽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꿈에서 낡은 옷을 입는 다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또는 다른 사람으로 부터 질타를 받는 의미의 꿈입니다. 


좋은 옷을 타인에게 선물하는 꿈

내가 가지고 있던 좋은 옷을 타인에게 주는 것은 주변사람들이나 같이 동업을 하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던일을 추진하던 중에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나서 계획했던 일에 차질이 생겨 이룰 수 없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흰 상복을 입는 꿈

꿈에서 상복을 입으면 집안에 우환이 있는 거라 알고 있었는대 오히려 그 반대로 꿈해석을 하더라구요. 흰 상복을 입고 있는 것은 집안에 뜻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검은색 옷을 입고 있는 것이 집안에 우환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빨간색 옷을 입는 꿈

빨간색의 옷을 입는 꿈이나 예전에 왕이 입던 옷을 입는 자신이 입었다면 아주 좋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하던일이 술술 풀리고 재물이 들어와서 가정에 좋은 일만 일어나는 꿈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가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꿈이라면 길몽이지만 다른사람이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것은 보는 꿈이라면 별로 좋지 않는 꿈이라고 합니다. 구설수나, 시비수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에 소변이 묻거나 피를 닦아내는 꿈

옷에 소변이나 피 등 이물질이 묻거나 닦아내는 꿈은 별로 좋지 않는 꿈이라고 합니다. 이 꿈은 주변의 사람들과 감정싸움을 하게 디거나 하던일에 실패 또는 재물의 손실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이물질이 묻는 다는 것은 구설수 손재수가 있는 것이니 이런 꿈을 꾸었다면 주변을 항상 살펴야 합니다. 


옷이나 또는 소지품이 바람에 날리는 꿈

옷이나 소지품이 바람에 날리는 것은 재물 손실이 생기는 것은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벗어 놓은 옷을 잃어버리는 꿈

이 꿈은 귀중한 물건이나 지위를 잃어버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부부사이나 연인사이에는 이별을 암시하거나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을 탕진하게 되어서 생활이 어려워지는 꿈입니다.





옷 소매가 찢어지는 꿈

옷 소매가 찢어지는 것은 주변사람들과 이별을 암시하거나 앞으로 어려운 일이 다가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꿈에 대해서 알아보다 보니 옷이 찢어지거나 이물질이 묻는 꿈들이 별로 좋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새 옷을 꿰매는 꿈

새 옷을 꿰매는 것은 미혼이신 분들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귀한 배필을 만나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아직 혼자여서 마음이 헛헛했던 미혼남녀분들 좋은 짝이 나타나는 꿈이니 눈을 크게 뜨고 어디에서 나의 짝이 오는지 잘 지켜봐야하는 꿈이네요. 대신 여러가지 천을 모아서 옷을 꿰매서 입는 꿈은 주변사람들로 부터 도움을 받아서 근근히 먹고사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옷을 꿰매는 것인대 어떻게 옷을 꿰매는지에 따라서도 꿈해몽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옷을 벗는 꿈

새옷을 입거나 좋은 옷을 입는 꿈은 좋은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였다면 반대로 옷을 벗는 꿈은 어떠할까요? 옷을 벗는 것은 지금 현실을 벗어나는 꿈으로 좋은 일이생기고 계획했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등 행운이 깃드는 꿈이라고 합니다. 


속옷을 갈아입는 꿈

입고있던 속옷을 갈아입는 꿈은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바른 자세를 갖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하던 일이 잘 풀리고 다시 시작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앞으로 좋은 일들이 일어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현실에서도 옷을 뒤집어 입고 나가서 친구들이나 지인으로 부터 놀림을 받은 적 있으시죠? 옷을 뒤집어 입는 것은 망신수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사람들에게 철없는 행동을 하게 된다거나 말실수로 인해서 언쟁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사귀는 사람이 있으신 분들은 이성의 변심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옷꿈에 대한 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 돈, 똥, 돼지 등 이런 상징적인 꿈만 꿈해몽을 하는 것인 줄 알았는대 의복이나 이런 장신구에 과한 꿈해몽도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더라구요. 이웃님들은 어젯밤에 어떤 꿈꾸셨나요? 


꿈은 현실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꿈에 반영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나쁜꿈을 꾸었다고 해서 무조건 나쁜 일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내 심리상태에 따라서 꿈을 꾸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나쁜꿈이라고 해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나쁜꿈은 훌훌 털어내시고 오늘 하루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