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고수 최고의 명장면 베스트3
- 읽어볼만한것/책과문학
- 2016. 3. 23.
안녕하세요. 벌써 한 주의 절반이 지나가려고 하는 수요일 입니다. 일주일 중에 가장 힘든 요일이 목요일 이라고 하지요? 아마도 수요일 까지의 피로가 누적 되는 데다가 바로 다음날이 가장 기대가 되는 금요일 이다 보니까 일종의 셀프 레임덕 현상 뭐 그런거 아닐까요?
그래도 요즘엔 잠깐 잠깐 짬이 나는대로 네이버 웹툰을 버면서 무료하고 지루하고 게다가 봄이 와서 식곤증에 춘곤증에 지긋 지긋한 만성피로 증후군에 노화 현상 까지 겹쳐서 마냥 슬프고 마냥 힘들기만 한 하루 하루를 위로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수요일의 웹툰, 즉 네이버 수요웹툰에서 최고를 꼽으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문정후님의 '고수'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요 웹툰에 노블레스가 있다면 수요웹툰은 단연코 '고수' 겠지요? 문정후님의 무협 만화 스타일은 그 유명한 '용비불패' 시절 부터 반해서 꾸준한 애독자 였는데 네이버 웹툰으로 '고수' 라는 작품을 만나고 보니 ... 명불허전... 이라고 했나요..역시 문정후 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고수를 보다 보면 웹툰임에도 불구하고 그 놀라운 디테일과 상황 묘사에 특유의 유머 감각 까지 그렇게 긴 분량이 숨도 쉬지 않고 스크롤을 내리게 만드는 마법 같은 힘을 느끼고 있어서 다른 웹툰 과는 그 레벨이 다름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본 '고수' 중에서 내맘대로 최고의 명장면 BEST 3를 뽑아 봤습니다.
네이버 수요웹툰 '고수' 최고의 명장면 BEST 3 - 3위
요 장면은 23화-백마곡(4) 편에 등장하는 장면 입니다. 별것 아닌 장면 같기는 하지만 이 장면은 이 장면을 포함해서 앞뒤로 대여섯 컷은 함께 감상 하셔야 진가를 알 수 있는 장면 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의 주인공이 백마곡을 치러 가게 되는 결정적인 장면 이 되는데 귀견수 가우복이 환영객 양정학의 계략 때문에 끌려 가고 그 사실을 가우복의 아들이 우리의 주인공에게 고자질(?) 하러 뛰어 오는 장면 입니다..^^;
요 장면에서 멀리서 부터 뛰어 오는 소년의 모습이 그려 지면서 대사 한 마디 없이 그림만으로 소년의 절박함과 상황의 심각성과 우리의 주인공이 당황스러워 하고 캐릭터 답지 않게 진지해 지는 모든 묘사가 이루어 지는 장면 입니다.
영화나 연극속에 등장하는 메소드 연기가 이 장면속에 녹아 있어서 말이 필요 없이 상황을 전달해 주는 그 힘에 반해서 베스트 3중 3위에 뽑아 봤습니다.
네이버 수요웹툰 '고수' 최고의 명장면 BEST 3 - 2위
이 장면 또한 이번화 전체를 감상 하셔야 우수성을 이해하실 수 있는 장면 같기는 한데 상징적으로 한 컷만 뽑아 봤습니다. 이번화는 16화 - 홍안의 검귀소진홍(6) 편에 등장 하는 장면 입니다. 자신을 돌봐주는 할아범이 죽고 나서 열받은(?) 소진홍이 적진으로 처들어가서는 싹쓸이 하는 장면 입니다.
보통 요런 무협 만화에서 액션신은 대게 날로 먹는다고 표현할 정도로 대충 지나가는 장면 입니다. 결투씬도 아니고 액션이 지나가 버린 그 흔적이 남은 그림..이라고 할까요? 이런것은 그냥 지나쳐 가야 하는데 문정후 님은 이 부분에 이번화 절반 이상의 컷을 할애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작품 이라면 이번화를 날로 먹었다는 비판을 들어야 정상인데 '고수' 에서만큼은 그렇지 않습니다. 역시 대사 한마디 없고 심지어 주인공 마저 등장하지 않는 배경 컷으로 몇컷이 지나 가지만 이번화의 분위기나 소진홍의 무서움을 정말 정말 적절하게 잘 표현해 주는 그야말로 명장면중의 하나 입니다.
배경을 통해서 이런 긴장과 만화이면서도 이렇게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게 해주는데에는 문정후님 만의 아주 아주 세밀한 배경 묘사에 그 원인이 있다고 보여 지는데 바닥에 널부러져 있는 시체를 표현 함에 있어서 소위 복퉅 한컷 없이 시체 저마다 제각각 쓰러져 있는 모양이 다르고 칼 자국 하나 하나가 방향이 다 다르고 건물의 묘사나 부서진 문짝의 묘사 하나 하나의 나뭇결 까지도 상세하게 표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성스럽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결국 '고수' 를 보는 사람들을 심하게 빠져 들게 하는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네이버 수요웹툰 '고수' 최고의 명장면 BEST 3 - 1위
제가 뽑은 네이버 수요웹툰 '고수' 의 최고의 명장면 입니다. 웹툰이면서 마치 수묵화 한점을 감상 하고 있는 듯한 디테일을 보여주는 장면 입니다. 이 장면을 보고 이게 정말 웹툰에 등장하는 한컷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장면이 엔딩 크레딧 이라는 점 입니다. 제20화-백마곡(1) 편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장면인데 이 장면 하나가 '고수' 라는 웹툰이 다른 웹툰과 어떻게 다른 웹툰인지 잘 설명 해 주고 있는듯 합니다.
에피소드를 끝내면서 별 의미도 없고 그닥 중요하지도 않은 이런 장면에서 이렇게 멋지고 정성스럽고 세세하게 작품을 완성 시키는 것이 문정후님 스타일 이신거죠?..^^; 최근의 복붙을 시도 때도 없이 하는 데다가 스토리 마저 이리 갔다가 저리 갔다가 하기 일쑤이고 배경이 툭하면 사라져 버리는 요즘의 웹툰속에서 이렇게 작은 장면 하나 하나 정성을 다하는 웹툰 '고수'는 그 놀라운 스토리와 매회 어마 무시한 분량 까지 더해져서 감히 네이버 수요웹툰 중 최고가 아닐까 생각 해 봅니다.
참고로 제가 뽑은 명장면 말고도 '고수' 에는 어느 것 하나 명장면 아닌 컷이 없지만 여기서는 그냥 내맘 대로 뽑은 베스트 3 이니 이걸로 딴지 거는 일은 없으시길 당부 드리며 즐거운 수요일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읽어볼만한것 > 책과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수요웹툰 돌아온 럭키짱, 김성모 작가님 이정도면 너무 하는거 아닌가요? (2) | 2016.04.0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