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가시 목에걸렸을때 떡이나 밥 삼키지말고 이것을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상냥한깡통입니다. 10월,11월이 참 좋은 이유는 날씨가 덥지도 않고 형형색색으로 물들어가는 단풍을 구경할 수 도 있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저에게는 너무나도 행복한 계절입니다.


특히, 요즘 제절인 생선인 꽁치, 고등어, 삼치 등이 나오는 시기라서 생선구이들 많이 드시지 않으신가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생선을 구이에 흰 쌀밥이면 밥 두어공기는 뚝딱이죠. ㅎㅎ


생선하면 기억이 나는 것이 어릴적에는 젓가락질도 서툴고 생선을 잘 발라내지 못해서 생선을 먹다가 가시가 목에 걸린적이 있어서 그 후로는 아주 작은 생선가시도 발라서 먹는 것이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목에 이물감이 있고 기침을 해도 잘 나오지 않고,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어린마음에 뭐가 잘 못될까봐 울기도 하였던 것으로 기억이 나는대요.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때 민간요법으는 밥이나 떡 등 을 꿀꺽 하고 삼기면 목에 걸려있던 생선가시를 제거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오히려 이러한 방법이 생선가시가 목 안쪽으로 더 깊숙히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자제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가만히 두면 자연스럽게 넘어가거나 나오기도 하지만 생선가시가 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2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이비인후과에 가서 빨리 제거를 하는 것이 감염으로 부터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때에는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 걸까요?




생선가시가 목에 걸린 것이 느껴진다면 우선 밝은 곳에서 입을 크게 벌리고 가시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을 한 뒤 깨끗하게 소독한 핀셋으로 가시를 빼낼 수 있는 위치이면 빼내고 너무 깊숙하게 박혀 있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빼내도록 합니다. 



가시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면 밥이나 떡을 삼기는 것이 아니라 우선 날달걀 또는 요거트를 삼키는데 요거트나 달걀의 점성때문에 목에 걸려있는 가시가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식초를 물에 타서 가글을 하거나 마시게 되면 식초의 산성으로 인해서 가시를 녹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도 효과가 없을 시에는 가까운 병원에 가서 가시를 제거하는 하도록 하세요.



생선가시 목에걸렸을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밥을 꿀떡하고 삼키는 방법은 오히려 가시를 목 어딘가 깊숙한 곳에 박히는 것이였네요. 잇님들도 목에 이물질이 걸린게 느껴지신다면 아무거나 꿀떡 꿀떡 삼키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에가서 꼭 진료를 받도록 하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