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중 녹음 방법 찾아 보니

반응형
반응형
SMALL


아이폰에서는 통화중에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요..

얼마전 갑자기 통화중에 통화내용을 녹음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서

무심결에 녹음 버튼을 찾으려고 하니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 전에 갤럭시 시리즈를 쓰다가 옵티머스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다 보니까

아무 생각 없이 당연히 되는줄 알고 녹음 버튼만 밤새도록 찾아 봤네요..




결론적으로 아이폰에서는 아예 녹음을 할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뭔가 방법이 있지 않을까 또 방법을 뒤지고 뒤져 봤는데

녹음 라이트를 이용해서 편법이기는 하지만 녹음이 가능하다고 해서 해봤지만




왠일인지 이 방법으로도 녹음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녹음 라이트 이외에도 녹음 어플을 이것 저것 깔았다가 지우기를 반복 하면서

혹시나 아이폰을 이용해서 통화중에 상대방과 나의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봤지만


현재로서는 녹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듯 하네요..

그래도 다행히 이것 저것 검색해 보다 보니까 알게 된것이

미국에서는 통화중에 녹음을 하는것 자체가 불법 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아이폰에서는 이 기능을 완전히 차단 시켜 놓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나라의 갤럭시도 미국에 수출하는 제품은 통화중 녹음 버튼을 없애고 출시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한것이 그렇게 따지면 삼성은 미국에 수출할때 현지 사정에 맞게 바꾸어서 출시한다는 건데

왜 아이폰은 한국에 사용할 폰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출시 할까요?


그것도 모자라서 녹음 라이트를 이용해서 아이폰도 녹음이 가능 했다고 하는데

ios7 이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이 기능 마저도 막아 놨다고 합니다..


참 정성도 GR 이네요.. 일부러 그런 부분을 세세히 신경 써서 막아 놓기 까지..쩝~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5 부터 처음 아이폰을 사용 하는데 다른 것은 정말 만족 하고 기분 좋게 쓰고 있는데

단지 요 통화중 녹음 기능 하나 때문에 짜증 나는 상황 입니다.




아이폰 자체의 녹음 버튼이야 불법 이라니까 그러려니 하겠지만

녹음 라이트 같은 어플을 이용해서 녹음 하는 것까지 막아 놓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어쨌든, 아이폰6 가 새롭게 나와봐야 하겠지만

점점 더 아이폰 다음은 다시 삼성으로 돌아 갈까 생각 하게 만드는 대목 이네요..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