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버는 법 보다 돈의 속성을 이해해야 돈을 벌 수 있어요

반응형
반응형
SMALL

2016년 새해가 밝아 왔습니다. 지난 한 해는 기쁜 일 보다는 우리를 슬프게 만드는 일들이 너무나 많았던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뒤돌아 보면 슬픔으로 온 나라가 얼룩지고 온 국민이 서로 편가르기를 하면서 서로가 서로를 힘들게 하는 한 해 였다고 느껴 지네요.


그렇지만 어김 없이 새날이 밝아 오고 또 다시 새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새해 새 아침이 되었습니다. 새해가 되면 누구나 다 그러는 것처럼 올 해는 꼭 이룽고 싶은 소망들이 한가지씩들 있으시죠? 그 중에서도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나고자 하시는 것을 소망으로 삼으시는 분들도 참 많으실것 같습니다.




경제가 어렵기는 어려운가 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계속 느끼던 일이지만 특히 지난 년말이 되니까 우리 경제가 심각할 정도로 어려워 졌구나 하는 것을 피부로 느낄만큼 주변에 사업 하시는 분들, 자영업 하시는분들, 직장인 할것 없이 생활고에 힘든 모습들을 보여 주십니다.


이런 시기에 올해도 어김 없이 새 희망을 안고 새롭게 직장에 취직 하시려는 분들도 계시고 새로운 아이템으로 새롭게 자영업을 시작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이런 분들을 포함 해서 아마도 많은 분들이 돈 잘버는 법에 대해서 나름 연구도 많이 하시고 이것 저것 많은 방법들을 찾아 보시는 듯 합니다.







목돈 만들기 적금이 답이라고요?


오늘은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우리의 어머니, 아버지 세대에는 저축이 미덕 이였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시고 지금도 어르신들 께서는 돈 벌려면 적금 만한것이 없다는 이야기도 하십니다. 저 역시 돈을 벌려면 아끼고 저축을 많이 해야 한다는데 무조건 한표를 던지는 사람 이기는 한데 예전에 비해서 이 저축 이라는 개념이 조금은 바뀌어야 하는 시대가 오기는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말 그대로 적금이야말로 목돈을 만드는 유일한 길이였으며 좀 더 위험을 감수 한다면 계 모임을 통해서 조금 빠른 시간안에 목돈을 만들고 또 이 목돈을 종자돈으로 적금을 들고 하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우리 어머니 아버지 세대에는 분명 이런 방법으로 정해진 수입에서 내집 장만도 하시고 미혼 이셨을 때에는 결혼 자금도 마련 하시고는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은행 금리가 마이너스 금리 시대가 되고 보니까 순둥이 처럼 무작정 또박 또박 적금 붓고 예금 통장에 예금 하고 하다 보면 아무리 해도 원하는 목돈은 마련이 되지 않는 시대가 되고 말았습니다. 한편으로는 참 슬픈 현실이죠?


과거에는 한 삼년 열심히 해서 천만원 정도 만들면 그 돈으로 종자돈도 되고 전세집 장만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그돈 모으는 사이에 물가는 올라가서 돈 천만원이 그렇게 어렵게 모았는데도 어디 쓸데가 없습니다..ㅠ.ㅠ


그러다 보니 이제는 아끼고 저축을 해야 하는 기본적인 원리는 똑 같은데 그 방법에 있어서는 다양한 정보와 방법들이 동원 되어야 그 나마 길이 보이는 시대인 듯 합니다.







돈 잘버는 방법 보다 돈의 속성을 이해해야~


사정이 이렇다 보니 젊고 똑똑한(?)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직장에 취직을 해서 일정한 수입원이 생기자 마자 바로 투잡도 시작하기도 하고 주식이며 펀드등을 통해서 새로운 수입원을 만들기 위해서 공부도 하고 정보를 수집 하는데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런 노력속에서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처음 재테크를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이 돈의 속성을 잘못 이해해서 시행착오를 겪는 부분이 많은 듯 합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돈의 속성 이라고 하니까 괜히 거창한 비밀 이라도 있는것 처럼 들려서 좀 부담 스럽기는 한데, 딱히 달리 이야기할 만한 것이 없어서 그렇게 불렀습니다.






저 역시 수년전에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고 CMA 라는 것이 뭔지도 모르다가 처음 시작해 보고 펀드 투자가 뭔지도 전혀 모르면서 두렵고 기대도 하면서 조심 스럽게 시작 해 보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쉽지 않게 재테크를 시작 하면서 느껴 지는 부분이 재테크를 시작 하려면 일정 부분 냉정 해야 하고 다른 부분 하고는 다르게 소위 재무적 관점 에서 바라보는 눈을 가지고 있어야 되겠구나 라는 부분 입니다.


이 부분을 저는 돈의 속성 이라고 부르는데 저는 보통 사람 처럼 대단히 분석적이거나 대단히 열정적이고 그렇치 못합니다. 그저 평범 하기 그지 없는 사람이라서 의지도 강하지 않고 남들처럼 돈 계산이 빠르지도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일들을 처리 할때는 두리 뭉실 두리 뭉실 좋은게 좋은 거라고 그저 그렇게 시간을 많이 보내는 편 입니다.


그렇지만, 돈 관리, 특히 재테크에 관련 되어서는 조금은 냉정하게 방향 설정을 해야 하고 그것을 통해서 막연하게 돈을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 아니면 몇년 후에는 좋아질거야~ 라고 생각하던 부분들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 하고 나에게 맞는 방법과 방향을 설정해서 해야 한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런 것들을 통해서 나도 모르게 내가 할수 있는 부분들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구체적인 목표와 관리 속에서 한해 한해 또 한달 한달 내 목표에 다가가는 나름 꽤 괜찮은 삶을 살아 가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이런 조언을 들을때도 없었고 어떤 의논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서 망설여 지고 두려움도 많았지만 하나 하나 다른 사람들의 사례도 보고 나와 비슷한 수입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처음으로 돈을 번다는것, 혹은 돈을 모은다는것이 이런 것이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무료재무설계 상담의 효과


이런 저런 고민이 많을때쯤 실제로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되는 무료재무설계 상담의 도움을 참 많이 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꼼꼼하게 체크해서 돈을 정말 아껴쓰고 모아야 겠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을때 전문 재무 설계사의 안내에 따라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무료로 제공 받은 포트폴리오를 통해서 또 상담을 하고 다른 사람들의 상담 사례를 찾아 보고 하는 과정을 통해서 제 스스로 생각해도 많은 생각들이 변하고 발전 한것 같아 나름 기특한것 같습니다.


온라인 무료재무설계 상담은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클릭 몇번만 하는 것으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는데다가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 되는 부분 이어서 저 같이 재테크 초보자 들에게는 부담 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참 고마운 제도 였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몇년이 지난 지금은 조금은 건방질지 모르지만 감히 재무적 관점을 고쳐야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들이 눈에 보이는것 같다고 이야기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 처럼 처음 재테크를 시작 하시거나 새해에 새롭게 자금 관리를 하시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벼운 마음으로 무료재무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 될것 같다는 생각도 살짝 드는 하루 입니다.


마지막으로 새해 희망찬 첫 걸음 힘차게 내 딛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지 몰라서 아래 무료재무설계 사이트의 주소를 남겨 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 바로가기 : 링크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마일리지를 받기로 하고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